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속리산(431.8m) 산행하기(충북 음성)
    산행(여행)이야기 2023. 2. 2. 09:00
    반응형

    한남금북정맥 소속리산을 산행합니다.

    안녕하세요 1002입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금왕읍 백야리와 맹동면 인곡리에 걸쳐 있는 산으로 속리산 맥이 서쪽으로 향하여 이 산을 이룹니다.

    이산에서 갈라진 산맥은 북쪽으로 과천 관악산과 광주 남한산성에 이르고, 다른 한 산맥은 남서쪽으로 뻗어 서운산, 천안시의 위례성과덕산, 광주시의 무성산, 아산시의 도고산과 가야산등 충남의 북서부 지역으로 이어집니다.

    용계 2교~소속리산 정상~용계 2교 원점으로 9km에 3시간으로 산행을 했어요.

    꽃동내에서 오르는 들머리는 통제가 되어있었으니 용계 2교 아래나 금왕휴게소에서 들머리를 정해서 산행을 하시면 될 겁니다.

    운전 중에는 이정표가 잘 안 보이니 천천히 가시다가 이정표를 보고 들어가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이곳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용계 2교 아래로 찾아가시려면 주소가 충북 음성읍 금왕읍 용계리 4로 가시면 되고요

    용계저수지 뚝이 보이고 위로는 평택 제천 간 고속도로가 보이면 바로 용계2리 들머리입니다.. 

    고속도로 밑으로 진행하시다 보면 오른쪽 철망을 따라가시다가 좌측 다리 밑으로 가시면 산행지도와 산으로 오르는 나무 계단이 나옵니다.

    나무 계단이 경사도가 있고 이후 능선길이 이어지면서 다시 오르락내리락 산길이 이어집니다.

    이정표가 나오면 꽃동네 방향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많은 낙엽이 등로를 뒤덮고 있지만 먼저 지나간 산객들이 흔적을 만들어놔 진행 등로는 잘 보이고 어렵지 않아요.

    좌측은 용계저수지요 우측은 평택 제천 간 고속도로가 위치해 있는 편안 등로를 산책하듯 갑니다.

    반바지라는 분이 한남금북정맥에서 꽃님이재를 종이를 코팅해서 알려주네요 참 고마워라.

    금왕휴게소에서도 산행들머리가 있는데  산행은 원점 최단코스로  6.3km에 2시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쭉~쭉~ 잘도 자라네

    이곳이 중간지점이라 간식 먹기는 딱 좋은 장소네요.

    집에서 준비한 간식을 먹으며 잠시 휴식을 취해봅니다.

    산림에서 버섯은 어떻게 살아가는가?

    정자 기둥에는 산행일지도 보이네요. 누구를 위한 산행일지인지~

    여기서도 꽃동네 방향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정상석이 단출하죠 그래도 한남금북 정맥이 지나가는 소속리산 블랙야크 인증 정상석이죠.

    정상석을 뒤로하고 원점으로 돌아갑니다.

    소나무 숲길을 힐링하며 등로를 걷고~

    나무에 가려서 용계저수지가 잘 안 보이네요 

    제천 평택 간 고속도로가 나오니 주차장이 곧 나오겠지~

    이정표를 보고 큰 도로에서 들어와 이곳 애 주차를 하고 원점으로 산행을 하시면 됩니다. 

    전망은 꽝인 산행이었지만 한적하게 산행을 즐기기에는 좋은 소속리산이었다.

    낙지이야기

    소속리산을 산행 후 점심은 맛집 낙지이야기에서 낙지덮밥과 왕새우 튀김을 먹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였고 맛있게 먹었다

    낙지는 토실토실 통통하니 또 와야지 하는 맛이고 왕새우 튀김도 큼지막한 게 술도 한잔 부르는 맛이었다.

    낙지볶음에 한잔 기울이고 남은 건 덮밥으로 맛있게 먹으려고 준비 중이죠.

    낙지 이야기는 용계 2교 아래에서 저수지를 등지고 조금만 가다 보면 좌측으로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넓었어요

    오늘은 소속리산 산행도 잘하고 낙지덮밥 맛집도 들렸으니 하루를 보람차게 보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