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청호 오백리길1구간(두메마을길)중 누리길 일부분 지명산(158 m)을 산행하기.
    산행(여행)이야기 2023. 11. 8. 09:00
    반응형

    대청호 오백 리 길은 '산과 사람과 물'을 테마로 조성 사업을 추진해 충청권을 대표하는 녹색생태관광지로 2010년 7월부터 충청권 광역연계협력사업으로 3년간 80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21구간 둘레길을 만들었다.

    대청호 오백 리 길 1구간 중에서 지명산을 산책하듯이 가벼운 산행을 하려고 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합니다.. 곳곳에 지락정, 대청정, 미호정 정자도 설치되어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대청호 저녁노을을 보며 추억을 쌓기에 좋은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대청호 오백 리 길 1구간 코스는 대청댐물문화관(무료)~미호동산성(지명산)~비상여수로댐~삼정동~식당~이현동생태습지공원 14km, 4시간 30분 코스 중 로하스캠핑장주차장(무료)~지락정~지명산~대청정~미호정~로하스주차장 원점으로 2.3km, 휴식 10분 포함 1시간 가볍게 산책해 봅니다. 또 다른 코스로는 대청댐주차장(무료)~지명산~로하스캠핑장~대청댐주차장 원점산행도 10.5km 3시간이면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출구 표시 방향으로 차도를 건너 차량 통제봉이 설치된 임도길로 들어서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약 150m 정도 이동하면 지명산 등산 안내도와 이정표가 나오게 되는데  산속 방향 지락정으로 향합니다.

    숲길을 들어서면 물들어가는 침엽수 나무길을 거치고 나지막한 육산을 걷게 됩니다.

    주차장에서 25분 산길을 걸어 오르니 지락정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지락정에 신발을 벗고 올라 대청호를 조망해 보며 잠시 쉬어갑니다.

    들머리에서 지락정까지는 힘들지 않은 약간 오름이 있었지만 지락정에서 지명산 산길은 고속도로 산책로입니다.

    지락정 옆에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도 되고 간단한 몸풀기 운동기구도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넓은 들마루도 설치가 되어 있어서 도시락 먹기가 좋은 장소가 됩니다.

    주차장에서 30분 만에 지명산에 도착을 합니다.

    지명산 158m

    조망은 없는 산이지만 가볍게 산행도 하고 둘레길을 걸으며 산책도 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지명산 산행을 하는 중에는 쉬어갈 수 있는 정자, 들마루, 벤치가 곳곳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편안한 숲길 사이로 웃음꽃을 피우며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대청정을 바로 가려면 작은 등로가 있는 직진 방향으로 가면 되고 우측 방향 넓은 등로로 가게 되면 임도길로 올라가 왕복해야 합니다.

    대청정까지는 계단이 없고 비탈길 임으로 조심해서 내려섭니다.

    나무에도 대청정을 알려주고~

    대청정을 들어서며 대청호와 물들어가는 모습이 아름답게 보이고~

    대청정에서 멋지고 아름다운 주변 풍광을 감상해 봅니다.

    아침에는 대청호 위에 윤슬도 보여주고 노을이 생기는 저녁에는 더욱 아름다움을 뽐낼 겁니다.

    대청정 앞에 강변을 바라보며 소나무도 자라고 ~

    대청호 풍경을 바라보며 평탄한 둘레길을 걸으면 아주 좋습니다.

    대청정

    🌲 대청정과 청남대 이야기 🌲

    대청정은 "대청호 오백 리 길 1구간"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지명산 인근 강변에 위치한 정자로 소나무와 어우러져 있어 대청정은 대청호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청남대는 본래 '봄을 맞이하는 집'이라는 뜻의 영춘재라고 불렸다가 남쪽의 청와대라는 뜻의 청남대가 되었으며, 순자붕어, 금세면대, 민물상어등 다양한 일화들이 전해진다.

    대청정에서 강변으로 나오게 되면 데크길과 지명산에서 바로 내려오는 등로와 만나게 됩니다.

    대청정에서 캠핑장 방향으로 데크길과 넓은 임도길을 걸어갑니다.

    대청호 오백 리 길 1구간 누리길(두메마을길)을 알려줍니다.

    비상시 차량도 다닐 수 있는 넓은 숲길이 이어집니다.

    여기부터 전망대, 미호정을 거쳐 주차장까지 300m 정도는 포장도로가 이어집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전망대 바닥에 물이 고임으로 굳이 올라갈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대청정에서 대청호와 어우러진 붉게 물들어 가는 저녁노을을 볼 수 있는 장소이고 또는 미호정에서도 대청댐 보조여수로와 산과 대청호가 어우러진  노을이 너무 아름다운 광경을 볼수 있습니다.

    미호정

    🍂 대청댐 주변 주소록 🍂

    🚤 미호정=대전광역시 대덕구 미호동 산 69-57

    ⛴ 대청정=대전광역시 대덕구 미호동 산 66-2

    ⛰ 대청댐전망대=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206

    🏝 대청댐휴게소=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636

    🚗 대청호로하스가족공원워터캠핑장주차장=대전광역시 대덕구 미호동 57-3

    드넓은 대청호와 대청호보조여수로~

    대청댐보조여수로준공기념비
    대청댐보조여수로

    로하스캠핑장에서 캠핑도 하고 잠시 대청호를 조망하며 산책을 하는 좋은 지명산 코스가 됩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힘들이지 않고 (지명산을 오르지 않고) 넓은 임도길 (왕복 1.6km ) 대청호 강변길을 따라 대청정 정자까지만 다녀와도 충분한 힐링이 되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