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서구 "장태산자연휴양림"(대전8경,관광명소12선),메타세콰이아 숲길과 숲속 어드벤처인 스카이웨이(스카이타워)와 출렁다리,대통령방문코스를 가을에 걸어봅니다.산행(여행)이야기 2023. 11. 6. 09:00반응형
한평생 나무를 사랑한 독립가 송파 임창봉 선생은 1972년부터 이곳 장태산 24만여 평에 2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정성을 다해 가꾸었으며 1991년 전국 최초 민간휴양림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아 수림을 조성하여 대전 8경의 하나인 경승지로 만들었다. 2002년 대전시에서 장태산자연휴양림을 인수하여 2006년 새롭게 단장하여 개장하였으며 숲 속어드벤처 스카이웨이, 출렁다리, 각종 교육 놀이공간이 있는 휴식처로 만들었다. 2018년 여름휴가 때 대통령 내외가 여름휴가지로 다녀가 더욱 유명해졌고 (대통령길, 대통령방문코스) 유료시설로 숲 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숲 속수련장이 있어 자연 속에서 숙박을 할 수 있고 자동차 야영장 또한 조성되어 있어 캠핑도 즐길 수 있다. 숙박 이외에는 시설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연중무휴, 주차장, 입장료무료) 맘 편히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가족 및 단체단위로 숲 체험 프로그램도 신청 가능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겨볼 수 있는 장태산자연휴양림입니다. 대전 가볼 만한 곳인 사계절 걷기 좋은 곳 광광명소 12선에 선정된 장소입니다.
오늘은 제5주차장~숲 속어드벤처~스카이웨이~출렁다리~전망대~상가 주변~대통령길(대통령방문모스)~숲 속교실~전시관~전망대~생태연못~관리사무소(왕복)~어드벤처지역~제5주차장 원점으로 4.1km 2시간 50분(휴식 15분 포함) 메타 숲길을 산책하듯 돌아봅니다.
🚗 장태산자연휴양림 주차장 주소 🛺
1️⃣장태산자연휴양림=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로 461
2️⃣장태산자연휴양림 제1주차장=서구 장안동 48-7 3️⃣제2주차장=서구 장안동 292-4 4️⃣제3주차장=서구 장안동 산 67-1 5️⃣제4주차장=서구 장안동 산 67-1
장태산 정문을 통과하면 메타쉐콰이아와 은행나무들이 노랗게 변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일찍 들어온 차량이 많아서 후문 쪽 어드벤처 시설이 있는 제5주차장으로 바로 향합니다.
도로 위로 마을길이라 표기되어 있는 곳으로 가면 제5주차장이 나오고 다른 곳보다 주차 공간이 있었습니다.
주말 오후에 장태산휴양림을 찾아오면 주차에 어려움이 있고 장안저수지부터 쭉 밀리게 되며 이른 오전이나 주중에 찾기를 권합니다.
제5주차장에서 메타쉐콰이아 숲 속 어드벤처로 향합니다.
밑에서 보니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위험해 보입니다.
먼저 스카이웨이와 출렁다리를 올라서려고 숲 속어드벤처 입구를 올라갑니다.
이용시간은 3월~6월, 9월~10월은 09:00~18:00이고 7월~8월은 09:00~19:00 그리고 11월~다음 해 2월까지는 09:00~17:00입니다.
숲과 자연을 더 가까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색 공간이 마련되어 전국 유일의 특성화 명품 자연휴양림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합니다.
숲 속어드벤처는 데크로드 100m, 스카이웨이 196m, 스카이타워 H27m, 비탈길 100m 시설입니다.
타워를 돌면서 올라갈 때는 바닥이 흔들려서 무서우면 난간을 잡고 올라가야 합니다. 꼭대기 전망대에서는 흔들리지 않아 자연스럽게 기념촬영도하고 아래를 보면 메타쉐콰이아 숲 속을 위에서 바라봄으로 새럽고 즐거운 체험이 됩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곧게 쭉쭉 자라난 메타쉐콰이아 사이로 쉼터도 작게 보입니다.
스카이타워를 왕복해서 이색적인 숲 체험을 해보고 다음은 출렁다리로 향합니다.
기후가 안 좋으면 많이 흔들려 무섭겠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 출렁다리는 길이 140m, 폭 1.5m로 2018.09.14~2019.12.20 기간 동안 공사를 하여 설치되었습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의 장관 메타 숲 속~
곳곳에 평상과 파고라, 벤치가 설치되어 있어서 편히 쉬면서 산림용하기 최고입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며 아름다운 메타숲 속에 위치한 주차장~
출렁다리를 건너서 안내도 앞에 잠시 멈춰 서서 출렁다리를 배경으로 위치한 바위 사진 명소와 그리고 출렁다리와 스카이 웨이를 한눈에 조망하려고 산 위로 올라서려고 나무계단을 오릅니다.
나무계단을 오르며 메타 숲 속에 출렁다리가~
나무 계단이 끝나면 가파른 너덜길을 오르고 소나무 숲길을 오르게 되고~
출렁다리에서 약 200m 산 위로 올라서면 메타숲 속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출렁다리와 스카이웨이가 모두 보입니다.
오늘은 장태산 휴양림만 돌아보려고 극남점으로 향하지 않고 휴양림 방향 원점으로 내려섭니다.
나무 계단 위로 올라야 하는 길은 미끄럽고 가팔라 운동화보다 등산화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나무 계단 끝부분 전망대까지만 오르고 내려섭니다.
다시 나무 계단 전망대까지 내려서고~
야호~ 하고 사진명소 바위 위에서 인증하려면 전망대 옆으로 내려서야 하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산으로 오르는 전망대까지는 나무 계단오름이 계속됩니다.
장태산 메타쉐콰이아 숲 속으로~
메타 세콰이아 숲 속 어린이 놀이터.
아름다운 메타 숲 속에 있는 스카이웨이와 출렁다리를 돌아보고 대통령 방문 코스를 돌아봅니다.
제5주차장에서 숲 속어드벤처와 출렁다리를 돌아 약 1.2km를 1시간 40분에 이곳에 도착합니다.
숲 속 어드벤처 입구에서 직진으로 나오면 안내도가 보이게 됩니다.
(대통령방문코스)숲 속어드벤처입구~산림욕장~숲 속의 집~전망대~형제바위~생태연못~관리사무소~어드벤처 원점2.9km를 1시간10분 돌아봅니다.
※ 장태산 메타숲 속으로 산림교육 인증프로그램 운영
평일(월~금) 10~11시(유아, 청소년, 일반) 11~12시(숙박객)
토요일 10~11시(가족) 14~15시(가족)
대통령 방문 코스를 오르기 전에 메타를 올려다보기도 하고~
휴양림 내 가장 큰 나무는 높이 40m에 둘레 300cm 1970년에 식재되었습니다.
대통령길을 오르는 길은 좌측 메타 숲길과 우측 데크길 갈림길이 나오게 되는데 산 위에 있는 전망대까지 오르려면 좌측 메타 숲길로 오르기를 추천드리고 이곳으로 원점 하려면 우측 데크길로 올라 메타 숲길로 내려오면 됩니다.
숲 속의 집을 거쳐 전망대로 향해 오릅니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한 숲 속 교실입니다.
숲 속의 집은 벚나무, 잣나무, 전나무, 감나무, 밤나무, 향나무, 대나무, 참나무, 세콰이아, 소나무집들을 볼 수가 있고 되돌아 나오지 않고 직진해서 오르면 오름길과 만나게 됩니다.
숲 속의 집을 둘러보고 임도길과 만나는 지점에는 메타 숲 속 사진 명소도 나오게 됩니다.
화장실도 위치해 있고 원점으로는 관리사무소 방향으로 내려서고 장안저수지와 장태산 휴양림을 모두 전망하려면 전망대를 올라야 합니다.
직진해서 산으로 오르는 계단으로 올라도 되고 꽃밭을 둘러보고 내려서 우측 포장도로로 향해도 됩니다.
어느 곳으로 올라도 위에서 만나게 됩니다.
메타 가로수 길을 올라~
갈림길이 나오면 전망대는 우측 방향으로 0.65km 오르면 됩니다.
전망대까지는 오름길이 계속됨으로 힘들면 산림문화휴양관으로 내려서도 휴양림에서 만나게 됩니다.
이정표가 잘되어 있고 어느 곳으로 돌아도 휴양림으로 향합니다.
전망대 오르기 전에 있는 사진명소~
형제바위를 거쳐 생태 연못으로 바로 내려섭니다.
전망대에서 장태산휴양림 입구에 있는 장안저수지가 보이고~
전망대에서 형제바위 방향으로 내려서는 곳이 두 곳이지만 100m 아래에서 만나게 됩니다.
전망대에서 형제바위 방향으로 직진해서 내려서는 나무 계단~
다시 올라온 산책길로 원점으로 가지 않고 형제바위를 거쳐 휴양림으로 내려섭니다.
사진 명소 장태산 형제바위는 마치 두 형제처럼 바위가 나란히 앉아 있어 형제바위라 불러졌고 데크 전망대에서 휴양림을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터가 됩니다.
형제바위 사이로 다녀온 숲 속어드벤처와 출렁다리 그리고 산으로 오르는 나무 계단을 차례로 조망이 됩니다.
휴양림 시설들을 모두 위에서 볼 수 있는 사진명소이기도 합니다.
나무 계단을 걸어 관리사무소 방향으로~
가파른 나무 계단을 내려서고~
잣나무 향으로 덮인 숲길을 걸으며~
생태연못을 한 바퀴 돌아보고 후문 쪽 제5주차장에 주차가 되어 있어서 정문 방향은 걸어보지 못해 정문 방향을 왕복해서 돌아봅니다,
생태연못 위쪽에는 쉬어갈 수 있는 정자와 넓은 장소도 있어 많이들 간식도 먹고 쉬어갑니다.
물이 분수처럼 오르는 곳은 색이 이쁘게 바뀌며 오르고 있습니다.
구석구석 돌아보려 정문을 향합니다.
낙우송과 메타세콰이아에 속하는 낙엽 침엽교목.
메타세콰이아 속의 유일한 현색종으로 중국 중부지방의 깊은 골짜기가 원산지 이다. 잎은 밝은 녹색이고 깃털처럼 생겼으며 가을에 적갈색으로 변한다. 처음에는 화석으로만 발견되었으나 1941년 현존하는 나무가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메타세콰이아의 단어는 메타와 세콰이아의 합성어로 여기서 메타는 '뒤', '나중'이라는 뜻이고, 세콰이어는 북미 서안 캘리포니아주 인근에 서식하는 세계에서 제일 큰 나무 중 하나인 세콰이아 나무를 가리킨다.
물들어가며 가을을 알리는 메타와 나무들~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숲이 울창한 자연휴양림입니다. 대전에 대표 관광명소 12선이기도 합니다.
주요 시설은 숙박시설(29개실), 숲 속어드벤처, 전시관, 등산로, 산림욕장이 있으며 주차료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1970년대 휴양림 조성 당시 처음으로 식재되었으며 그 이후로도 현재까지 식재되어 현재는 약 6.300본이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앉아 산림욕을 즐기기에 최상의 장소가 됩니다.
제5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제4주자장과 휴양림주차장으로 진입하려는 밀리고 있는 차량들~ 언제 주차를 하려고?
대통령길 입구에서 전망대를 거쳐 관리사무소 (왕복) 제5주차장은 약 2.9km에 1시간 10분 소요되었습니다.
숲 속어드벤처 스카이웨어야 다음에 또 봅시다.
전국 최고! 숲이 울창하고 잘 조성된 산책길을 편하게 걸었으며 이국적인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걸으며 힐링해 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찾고 싶은 장소로 기억하며. 하루를 알차게 잘 보낸 하루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산행(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주시 유구읍 "유구천 핑크뮬리"(2023.11.05) (102) 2023.11.07 경기도 고양시 "북한산" 선림~향로봉(535 m)~비봉(727 m)~문수봉(560 m)~대서문~북한산탐방지원센터 산행하기. (55) 2023.11.07 가을 빛으로 물들어가는 "전국10대 아름다운 가로수길"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을 걸어봅니다.(2023.11.04) (68) 2023.11.05 충북 보은 "말티재전망대" 충북보은가을단풍명소 드라이브하기. (65) 2023.11.04 충북 청주시 "백석정"(충북 문화재 자료 제82호) 단풍 드라이브하기.(상당산성주소,추성리메밀밭주소,미동산수목원주소) (53) 202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