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변산마실길 4코스 트레킹(전북 부안 2022.11.06)
    산행(여행)이야기 2023. 2. 13. 09:00
    반응형

    2022년 11월 06일(일)에 변산 마실길 4코스를 트레킹 했어요.

    안녕하세요 1002입니다

    오늘 코스는 전북학생해양수련원주차장에서 시작하여 솔섬~전북학생수련원~상록해수욕장~NH농협생명변산수련원~궁항~전라좌수영세트장~격포항으로  6.7km에 2시간 30분 계획으로 변산  마실길 4코스를 트레킹을 했어요.

    "변산마실길 4코스 해넘이 솔섬길"은 솔섬을 출발하여 불멸의 이순신 세트장을 방문하고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격포항을 다다르는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걷는 아주 좋은 산책로입니다.

    솔섬입구에는 솔섬출입을 금해 주세요. 솔섬이 아파합니다.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 쓰레기 불법투기 시 100만 원 이하과태료 부과라고 안내판도 설치되어 있으니 지켜줘야 자연도 살아가죠

    솔섬은 수락마을 중앙에 위치한 "용머리재" 앞바다에 자리하고 있어 바다에 뛰어노는 숭어라 하는 곳으로 석양에 물들어 가는 솔섬을 사진작가들이 자주 찾는 유명한 곳입니다..

    아차!!! 무작정  확인 안 하고 흥분한 마음으로 이곳에 와보니  이런 솔섬을 갈 수가 없으니 물때를 확인 안 한 잘못이 정말 아쉬웠네요. 출입을 금해주세요라는 안내판이 있어 그래도 위안을 삼았다.

    사진으로만 솔섬을 이정표와 담아봅니다 격포항으로 가려면 우측으로 갑니다.

    해넘이 솔섬길 전망대 뒤편에  변산 마실길 코스 지도가 있으니 알바를 하지 않으려고 확인해 보고 6.7km를 걸어보려고 출발을 합니다.

    전망대에서 테크길이 해안으로 이어지지 않아서  수련원으로 올라와 수련원 마당을 통과 후 해변으로 다시 가시면 됩니다.

    해안가를 여유 있게 걸으며 솔섬을 바라봅니다.

    해변가 포토존 앞에 차량이 있어서 그냥 지나치고 불멸의 이순신 촬영장인 부안상록해수욕장을 지나서 다시 등대가 있는 궁항까지 바다 냄새를 맡으며 왕복해 보고 주차장에서 도시락과 과일들을 서로 나눠 먹으며 여유도 부려보려 합니다

    상록해수욕장

    만조시에는 아스팔트 포장도로로 올라와 걸으셔야 합니다 해변가 바위를 걸으시면 위험해요.

    솔섬과 상록해수욕장을 배경으로 하트를 만들어져 있네요 시원하니 좋네요.

    이곳에 숙박 예약을 하고 시원하고 뻥 뚫린 바다를 보며 즐겼으면 더욱 좋으련만~

    아스팔트를 걸으며 등대까지만 (궁항방파제) 왕복으로 갔다 옵니다. 가야 할 곳을 기록해 봅니다.

    궁항(弓亢) 마을과 도담금

    "반월모양 산에 둘러싸여 있는 마을로 100m 지점의 개섬과 해안의 거센 물결이 잔잔해진다"고하는 "도당금"이 있는데 마치 활과 활촉 형상을 각각하고 있으며 개섬과 마을사이에 100m의 목이 있다 하여 활궁자를 써서 궁항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안내문을 잘 잃어보고 해변가를 바라보며 걸어봅니다.

    마을 담 위에 설치되어 있어서 찰칵!

    궁항 등대가 있는 곳 조형물들~ 살펴보고 다시 뒤돌아 나갑니다.

    궁항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는 곳이 있는데 간조 때만 들어갈 수 있네요 그곳 산 위를 보니 개인 저택인지 사유지인지 알 수는 없었어요.

    다시 주차장으로 나와 테크길로 진행합니다.

    이곳 주차장에 쉴만한 공원과 의자가 잘 설치되어 있어서 커피를 한잔하고 출발합니다.

    정자를 지나칠 때 바다를 보시면 소리섬이 보입니다.

    세트장 이정표를 보시고 해안가 숲 속길로 가셔야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가 나오게 됩니다. 임도길로 진행하시면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전라좌수영 세트장
    세트장 바닷가 쪽으로 아름다운 소나무

     소나무 바로 옆에 다른 보기 좋은 소나무가~

    저기 올라 둘러앉아서 전락을 세웠겠죠.

    부안에서 가볼 만한 곳 불별의 이순신(KBS TV 드라마) 촬영지입니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변산군 궁항영상길 91입니다.

    세트장 담을 거쳐 도로로 나와 좌측으로 숲길로 갑니다.

    서해랑길

    채석강으로 이정표를 보시고 임도길로 계속 가셔야 합니다. 숲 속길이 있다고 들어가시면 고생합니다.

    격포항은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항구 주변에는 식당과 시장들도 있고  넓은 화장실도  있어서 좋았어요.

    솔섬에서 격포항 변산마실길 4코스는 경사도가 거의 없고 산책을 하듯이 푸른 바다를 즐기시며 여유를 누리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