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종시 가볼만한곳 "금강수목원", "메타세콰이아황톳길" 걸어보기.
    산행(여행)이야기 2023. 6. 14. 09:00
    반응형

    금강수목원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에 위치하고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를 비롯하여 산림박물관 금강휴양림 등과 함께 어우러진 대규모 휴양 관광 시설입니다.

    금강숲 무장애 나눔길 안내도
    관람시간 과 입장료 주차료

    금강숲 무장애 나눔길은 산림복지 서비스 녹지 공간 확대를 위하여 복권 기금으로 조성되었으며 매표소부터 시작이고 노약자, 장애인, 어린이, 임산부 등 교통약자도 편하고 안전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길입니다.

    2018년에 완공된 곳으로 길이는 1.5km로 나무 데크와 황토 포장길이 전망대인 창연정까지 산책길이 이어집니다.

    무장애 나눔길 데크길에서 주차장이 보이는데 공간은 넓고 반대편에도 주차장이 설치가 되어 있어요.

    주차료는 입장료와 함께 계산됩니다.

    산기슭으로 완만한 데크길을 걸어보고 황토로 포장된 도로를 걸어서 전망대인 창연정으로 향합니다.

    본 숲길은 산림 복지서비스 녹지공간확대를 위하여 복권기금으로 조성되었습니다.~복권위원회. 산림청~

    창연정

    창연정은 금강의 물결을 볼 수 있는 2층은 전망대이고 1층은 책도 보고 쉬는 숲 속 책방입니다.

    창연정에서 봄에는 낙조로 유명한 청벽산이 보이고  청벽산 아래 도로에 주차를 하고 청벽대교를 배경으로 사진명소인 청벽산까지는 20분 정도면 오를 수가 있어요.

    창연정에서 건너편은 청벽 전원마을이 보이고 이곳은 세종시와 공주시 경계 부분에 있는 전원형 밀집 지역입니다

    붉은 철재로 된 아치형 구조물이 "불티교"인데 예전에 금강 나루터에서 소금을 팔았는데 불티나게 팔려나갔다고 해서 붙여진 나루터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 합니다.

    넓고 평지처럼 되어 있어서 어린이나 노약자도 걸을 수 있고 휠체어도 충분합니다.

    연인들은 손을 잡고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장소입니다.

    일본 매자나무"할리퀸"

    식재되어 있는 나무와 꽃들이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유선형을 이루는 산책길도 아름다움을 만들고 있습니다.

    황토 메타길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가 이어지는 황톳길이 있는데 신발을 벗고 건강을 챙기려고 걸어봅니다.

    혈액순환개선, 소화기능개선, 두통해소, 당뇨예방, 치매예방, 피로해소, 기억력향상, 불면증 해소를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걸어봅시다. 발을 씻을 수 있는 곳은 양쪽 모두 설치되어 있는데 신발을 놓고 원점으로 걸으셔도 되고 가방에 넣거나  들고 반만 걸으셔도 됩니다. 아끼는 신발이라면 들고 가심이 좋을듯합니다.

    푸릇푸릇한 메타세쿼이아가 좌우로 자라고 있는 사이로 한쪽은 신발을 신고 걷는 길이고  다른 한쪽 황토는 맨발로 걷는 길입니다. 신발을 벗어놓은 곳으로 다시 돌아가 발을 씻고 산책을 다시 시작합니다.

    조류마을

    메타세쿼이아길 끝부분에는 조류들이 사는 조류마을 시설이 있습니다.

    황톳길을 걷고 야생화원을 향해 갑니다.

    포장도로로 직진해도 나오지만 우측 산길로 올라 구룸다리를 건너보려 합니다.

    짧게는 야생화원으로 행해도 되고 산책이 부족하면 참나무방으로 향합니다. 모두 한 곳으로 통합니다.

    메타세쿼이아 황톳길을 원점으로 걸은 후 우측 산 길고 올라 구름다리를 건너봅니다.

    습지원

    연못에는 수련이 꽃을 피우고 있네요 

    수련은 개화초기에 흐리거나 해가 지면 꽃을 오므리고 해가 뜨면 꽃잎을 여는데 수련은 "잠자는 연"으로 수가 한자로 "물 수"자가 아니고 "잠잘 수"자라 합니다.

    도룡룡
    곤충호텔
    야생화원
    좋은날,좋은곳,좋은사람들

    싱그러운 햇살과 초록 내음과 함께 휴식공간으로 인기 있는 금강수목원은 메타세쿼이아길 황톳길이 유명하고 30년이 넘는 메타세쿼이아도 유명합니다.

    장미원

    지금은 지고 있는 장미들이지만 며칠 전에는 아주 예뻤을 겁니다.

    화창한 날을 알리는 솜사탕처럼 하얀 구름~~~

    온실정원

    관람시간은 3월~10월까지는 09:00부터 18:00이고 11월~2월까지는  09:00~17:00입니다.

    시설안내도
    금강수목원 구성들

    금강수목원을 한 바퀴 돌아보니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황톳길로 이루어진 메타세쿼이아길도 아름다웠고 전망대인 창연정에서 바라본 금강의 파아란 물줄기도 더운 날을 시원하게 해 줍니다.누구나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