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딸기"의 효능및 부작용 알아보기.
    건강 과 운동 2024. 1. 12. 09:00
    반응형

    딸기의 노지 수확시기는 봄철 4월에서 6월이지만 요즘은  하우스 시설재배가 보편화되어서 겨울이 제철인 듯 계절에 관계없이 맛있는 딸기를 먹을 수 있다. 

    딸기에는 철분과 부기질이 있고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잘 상하기 쉬워서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딸기를 보관하거나 바로 먹지 않는다면 통조림. 잼. 주스등을 만들어 먹는다. 딸기효능도 많고 딸기부작용도 있어 알아봅니다.

    ◆ 딸기의 효능 ◆

    ● 필수 영양소가 많아 심장 질환 예방에 좋으며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고 딸기의 붉은색에 는 항암 성분이 들어 있어 붉게 보이며 항암효과도 있다.

    ●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감염을 막아주기도 하며 노화를 늦추고 피부에도 좋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나 설사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시력보호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이 있어도 당 지수가 낮아 먹을 수 있다.

    ● 칼륨과 미네랄이 많아 뼈 성장과 건강에 도움이 되며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

    ● 태아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임신부에게 좋은 딸기이며 비타민 C는 열량소비를 도와 체중 감량 효과도 있다.

    ● 암 예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탈모 방지나 비듬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어 심혈관 질환에 도움도 주며  요구르트, 우유를 섞어 먹으면 신경통, 골다공증, 류머티즘 예방에 효과가 있다.

    ● 혈액의 산화를 막아 혈관을 보호해 주고 위가 산으로 인해 손상됨을 낮춰주어 위점막 보호를 한다.

    ◆ 딸기의 부작용 ◆

    ● 딸기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성질이 차고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도 있다 

    ● 당도가 높아 혈당조절이 필요하면 적당량(10개 내외)만 섭취해야 한다. 

    ● 칼륨 함유량이 높아 속이 냉하거나 신장에 이상이 있으면 적당량만 먹어야 좋다.

    ● 유산균음료나 우유, 요구르트 등과 함께 먹으면 칼슘도 보충되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감기 예방에 좋으며 잇몸에서 피가 나는 사람이 매일 한잔씩 갈아 마시면 잇몸이 튼튼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고 딸기를 먹을 때는 설탕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이 파괴되어서 설탕대신 요구르트나 우유를 섞어 마시면 영양분의 파괴도 줄이고 흡수도 잘됩니다. 귤과 사과보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예쁜 딸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