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험과 휴식의 힐링 테마파크 카약 체험이 있는 "충주 활옥동굴"을 여행하다.
    산행(여행)이야기 2023. 7. 5. 09:00
    반응형

    활옥동굴은 100년 동안 활옥, 백옥, 황석 등을 채광하던 광산이고 동굴 길이가 57km(비공식 87km) 지하 수직과 711m의 활옥동굴은 한때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우리나라 산업화의 큰 자취입니다.

    2019년 체험과 힐링의 동굴로 재탄생한 활옥동굴은 백색 모암이 밝고 온화한 느낌을 줍니다.

    연중 11~15도로 언제나 상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고 겨울에는 외부보다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곳곳에서 광산의 흔적을 체험도 하고 건강한 휴식과 힐링을 하며 체험도 할 수 있는 활옥동굴입니다.

    활옥동굴 내부 안내도

    출입구에서 번호순으로 돌아보면 활옥동굴을 모두 볼 수가 있습니다.

    중간에는 작은 간이 화장실도 있지만 주차장에 설치된 큰 화장실을 이용하고 들어가 봅니다.

    주차장 공간은 많은데 좌측 방향에도 있고 화살표 방향으로도 주차장 공간이 모두 무료이고 활옥동굴을 1시간 30분 정도면 돌아볼 수가 있고 09:00~18:00까지 관람하면 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활옥동굴 주소는 충북 충주시 목벌 안길 26입니다.

    활옥동굴 입장 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과 공룡 조형물들이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 예매는 안되고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합니다 그리고 동굴에서 보트를 타려면 함께 계산합니다. 할인도 되는지 확인도해 봅니다.

    사계절 어느 때나 여행하기 좋은 곳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충주 활옥동굴 입장입니다.

    추위를 타시면 긴 옷을 준비해서 입장을 해야 합니다 동굴 내부 온도가 연중 11~15도로 조금 춥습니다.

    100년 역사의 광산에서 힐링의 동굴로 체험과 휴식의 공간 활옥동굴입니다.

    황토및 황토석의 효능
    활옥동굴 원적외선
    역사적으로 본 중심고을 충주

    원적외선이 나오는 의자에 앉아 따뜻한 좌욕을 즐기고 갑니다.

    권양기 유지 관리 및 안전상 윤활유를 사용하여 윤활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권양기도 150마력 500마력 권양기들을 볼 수가 있고 권양기는 무거운 광물이나 광부들을 위로 운반하는 설비입니다.

    입구에는 안전모가 있는데 천장이 높아서 그런지 대부분 쓰지 않고 관람을 즐기십니다.

    사진으로 보니 동굴과 조명이 한층 돋보입니다.

    동굴옆으로 설치된 전갈 모양의 조형과 조명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동굴이라 가끔 물방울이 떨어지기도합니다.

    활옥 동굴에서 넷플릭스 D+P 6화 촬영장소 ~ 그들을 데려와라 무사히

    바닥에는 걷기 좋게 매트도 깔아 놓여있습니다.

    동굴공연장
    청정연못
    해양세계 빛의 공간

    어흥~ 호랑이다.

    조명이 빤짝빤짝 꾸며 놓은 곳도 있지만 이런 넓은 터널도 있습니다.

    미지의 산책로

    연인이라면 추워서 손을 꼭 잡고 걸어보는 산책로가 되어줍니다.

    동굴 속에는 돔물들이 많아요 모두 사진으로 담으려니 바쁩니다.

    너무 보기 좋고 실물적이어서 아기가 저거 사줘 할 수도 있겠습니다

    상상의 홀

    동물들 뒤로는 눈이 오듯 하얀 눈가루도 뿌려주고 있습니다.

    동굴에 오락실도 있습니다.

    활옥동굴 안에서 키우는 고추냉이

    활옥 동굴의 첨단 수경재배와 맑은 공기에서 직접재배 육류 및 생선요리에 제격이고 쌈채소로 먹으면 알싸한 고추냉이 향이 입맛을 돋웁니다. 모든 제품은 활옥동굴  출구 전 기프트샾에서 판매를 합니다.

     

    "물고추냉이"란 녹색을 띠고 특유의 향과 매운맛을 내는 일본의 대표적 향신료이고, 겨자와 같은 십자화과 식물이지만 씨를 갈아 식용하는 겨자와 달리 물고주냉이는 주로 뿌리를 갈거나 가루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고추냉이가 매운 이유는 수확한 그대로는 매운맛이 없는데 강판에 갈 때 미로시아나제라는 효소가 생겨 강한 매운맛이 생기고 물고추냉이 속에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을 분해하여 매운 자극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물고추냉이 효능

    와인 한잔하고 가세요.

    동굴 보트장 안전수칙

    동굴 캬약은 이곳에서는 계산이 안되고 매표소에서 계산을 함께 해야 합니다.

    계산을 안 하고 들어가면 타고 싶다는 어린이가 생기면 곤란하죠.

    보트 타는 시간이 왕복 대략 5분이면 되는듯합니다

    보트장 물속에는 황금송어와 철갑상어가 살고 있고 돌을 던지거나 먹이를 주지 말라고 합니다.

    활옥동굴 내 투명카약(보트)은 동굴 750m 안쪽에서 150m 코스를 고객 여러분이 직접 노를 이용해 체험하는 코스입니다.

    동굴에는 길이와 공간은 작지만 아이들과 동굴 안에서 타는 카약 체험이  또 다른 여행이 됩니다.

    종이의 집

    동굴 속 간이 화장실입니다.

    보트장에서 5m 지나면 와인동굴이 있는데 평창올림픽 건배주, 대통령만찬주, 우리나라 사과,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으로 만든 충북 대표 와인을 만날 수 있고 와인바에서는 활옥동굴 소믈리에가 선정한 충북 충주, 영동, 단양의 추천 와인도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 가능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음료와 충주 사과로 만든 가벼운 스낵 판매 및 휴식 공간 카페도 있습니다.

    연인이나 부부 또는 자매 등등 둘이 앉아 기념 촬영을 해봅니다.

    만들어 놓은 것들은 많았지만 거꾸로 매달려 있는 살아있는 박쥐의 모습도 간혹 보입니다..

    구경도 식후경이라고 이곳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동굴 속 신비한 절벽과 사진을 찍어보세요.

    모두가 사진 장소이지만 사과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온답니다.

    이곳을 지나면 동굴을 나가야 히니 조금 더 즐기고 갑니다.

    야광 벽화가 있는 곳은 화려한 어느 곳 입구처럼 보입니다. ㅎ ㅎ ㅎ나이트?

    동굴을 보니 웅장한 느낌도 듭니다,

    활옥동굴 그리기 체험안내

    와인 동굴 오픈 시간도 꼼꼼히 확인하고 필요한 것은 구매도 가능합니다.

    동굴 밖에는 더위를 잊게 시원하게 분수도 작동되고 수국도 활짝 피어있습니다.

    공원에는 작품들이 

    입구 옆에  넓은 주차장도 있고  더 놀고 싶다하면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68-6(탐급호 국제조정경기장 옆)에 국내 최초 친환경 유람선이 운행되고 있는데 활옥동굴 이용 고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활옥동굴에서 100m 정도 나오면 충주호를 조망을 할 수 있는 태양산 등산로도 있습니다.

    더운 여름을 잠시 활옥동굴에서 시원하게 보내고 화려한 동굴 속에서 잘 즐기고 갑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계절 줄 길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충주시 마즈막재에서 종댕이길을 걸어보고 아니면  남산이나 계명산을 산행하고 들려도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