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충북 괴산 문방천 벚꽃길 (2024년 청안팝콘축제 기간.안민헌.소원비는회화나무.충북벚꽃명소)여행하듯 걸어보기(2024.04.07)
    산행(여행)이야기 2024. 4. 7. 22:36
    반응형

    충북 괴산 문방천 벚꽃 명소를 찾아봅니다.

    청안초등학교, NH청안지점, 청안다목적광장(괴산군 청안면 읍내리 547), 청안벚꽃길,문방천벚나무길을 검색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괴산 청안 벚꽃명소 문방천 청안다목적 광장에서 팝콘벚꽃축제도 열리는 충북벚꽃명소 문방천벚꽃길 괴산 벚꽃길 여행하듯 걸어봅니다.

    청안 만세운동 유적비

    1919년의 3.1 운동이 서울을 기점으로 전국각지에 메아리쳐 이 고장 청안의 만세 시위는 3월 30일 장날을 기하여 매우 극렬하게 전개되었다. 약 3천 명의 군중들은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면서 시위행진에 들어가니 온 장안은 들끓는 함성과 물결치는 태극기로 천지가 진동하였다. 군중들은 주재소와 우편소를 습격하여 순식간에 파괴하고 투석전을 전개하여 기세가 등등하니 왜경의 난폭한 발포로 1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다. 이에 격분한 군중들은 두 갈래로 나누어 만세 시위를 계속하니 왜경들은 모두 도주하였으나 충주 수비대의 출동으로 점차 해산하였는데 3월 31일에도 민중의 분위기는 험악하였다. 이 거사에서 희생된 이찬의, 연병룡과 주동자 이태갑, 장성원, 신강면 등은 1977년 독립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이 추서 되었다. <국가보훈부지정현충시설>

    괴산 청안 안민헌

    이곳은 조선시대 청안현의 청사로 쓰던 동헌으로 안민헌(安民軒)이라고도 한다. 청안은 신라 때는 청연현(淸淵縣)이라 하였는데, 그 이전은 알 수 없다. 고려 초에는 청당현(淸塘縣)으로, 조선초에는 도안현을 합하여 청안현이라 하였다. 1914년 행정구역 개편애 따라 면이 되었다. 이 건물은 태종 5년(1405)에 처음 지었다. 일제강점기인 1913년 청안 주재소로 사용되면서 많이 변형시킨 것을 1981년에 원형으로 복원하여 오늘의 모습을 갖추었다. 정면 6칸, 측면 3칸의 홑처마 팔작지붕에 높은 주초 위에 둥근기둥을 세운 굽도리 5량 집입니다. 검소한 관아 건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소원비는 회화나무

    회화나무의 꽃이 옛날 과거시험 장원급제하면 사모관대에 꽃아 주던 그 어사화 꽃이며, 오랜 세월 풍파를 이겨낸 이 회화나무 아래서 수능시험일이나 승진시험이 있는 분들이 소원을 빌며, 또한 이 나무 가지에 하트 모양이 있어 시험

    뿐 아니라 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사진을 찍고 가는 장소입니다.

    느티나무

     높이 12m, 둘레 6.5m, 수령이 960년 된 고려초현감이 식수한 느티나무입니다.

    보호수 회화나무

    1982.11.16 괴산 68호로 지정된 높이 16m, 둘레 3.8m, 수령 300년 된  보호수 회화나무입니다.

    안민헌과 청안만세운동유적비, 수령이 960년 된 느티나무와 수령이 300년 된 소원 비는 회화나무를 둘러보고 괴산 청안 문방천 벚꽃길을 걸어봅니다.

    NH청안지점 농협이 쉬는 일요일이라 농협 주차장에 무료주차를 하고 안민헌과 소원 비는 회화나무, 느티나무, 청안만세운동유적비를 둘러보고 다음으로 아름답게 피어 있는 문방천변 벚꽃길을 걸으려 금신사거리 방향 제일 청안교 방향으로 향합니다.

    문방천 벚꽃길은 3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는 괴산 청안의 벚꽃 명소입니다 

    벚꽃길 중간중간에 의자도 설치되어 있어 쉬면서 꽃내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로 하늘을 향해 바라보니 더욱 만개한 모습이 화사해 보입니다.

    삼삼오오, 가족, 연인들이 아름다운 문방천 벚꽃길을 걸으며 풍경을 즐기고 있습니다.

    깨끗한 주변과 화사하게 피어있는 벚꽃 터널을 걸을 수 있는 괴산 문방천 벚꽃명소입니다. 

    활짝 피어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이루며 너무 예쁩니다.

    큰 벚꽃나무들이 꽃을 피운 모습이 더욱 아름답고 화사하게 보입니다.

    화사하고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만개한 벚꽃 터널을 걸으며 봄날을 설레어봅니다.

    문방천 공사관계로 문방천 건너 도로는 차량이 약간 혼잡하지만 안내를 잘해 주어서 혼잡을 덜어줍니다.

    청안 다목적 광장 일원에서 2024년 청안팝콘축제가 2024년 04월 13일(토)~14일(일) 열립니다.

    2024년청안팝콘축제

    벚꽃길 옆으로는 공원이 있어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는 장소도 됩니다.

    다목적 광장 옆으로는 조경 시설이 잘 되어 있고 바오바브나무처럼 보입니다.

    분수대도 설치되어 있는 듯한데 오늘은 잠시 쉬어 꽃들을 먼저 보라고 하는 듯합니다.

     어린이들은 물놀이장, 뛰어놀 수 있는 잔디구장, 놀이시설이 있어 모두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괴산 문방천에는 봄꽃을 즐기러 많이들 즐겁게 걷고들 있는 모습들입니다.

    벚꽃길에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는 더욱 화사한 벚꽃 터널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괴산군에서 운영하고 괴산 청년들이 거주할 수 있는 행복보금자리 주택이 벚꽃길 옆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올해 화사하게 핀 벚꽃길을 괴산 문방천에서 느껴보고 즐겨봅니다.

    농협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시간 정도 화사하게 만개한 괴산 벚꽃명소 문방천을 힐링하며 즐겁게 걸어보는 하루를 보내봅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