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올레시장,제주 올레길 6코스에 속한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을 돌아봅니다.제주도 2025. 3. 11. 07:00반응형
제주도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은 제주 올레길 6코스에 속하며, 서귀포시 중심에 자리한 가장 크고 오래된 상설 전통시장으로 과거에는 농산물, 수산물, 공산품, 의류등을 팔았었지만 지금은 서귀포의 특산품인 감귤과 한라봉, 생선, 흑돼지, 각종기념품등을 판매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올레시장에서 425m 걸어서 6분이면 도착하는 이중섭 거리(300m)도 걸어보면 좋습니다. 이중섭미술관 주변 정원과 생가구경(09:00~18:00)도 산책하듯 둘러보면 좋습니다.
올레시장 입구에는 공용주차장과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고 하절기(07:00~21:00), 동절기(07:00~20:00)로 연중무휴입니다.
제주 올레길 6코스를 쇠소깍다리에서 출발하여 구두미포구를 거쳐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지나 제주올레여행자 센터까지 10.1km를 걷는 길로 제주 올레길 6코스에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이 포함되어 있네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는 인산인해로 제주 관광 1번지라고 불린만합니다.
중간에는 의자처럼 앉아서 휴식도 할 수 있었고 중간중간에는 물고기 들도 살고 있네요.
제주 특산품으로 천혜향과 한라봉 주스를 만들어 판매도 하고 맛있는 오메기떡도 보입니다.
제주도 먹거리 흑돼지 최고입니다.
수제 4색 만두가 이쁩니다. 2010년 서귀포매일시장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름을 서귀포매일올레시장으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선물 가게에 장식해 놓은 귤 인형을 뒤에서 담아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술을 모두 음미해 보고 가야 하나~
소품가게로 들어가 보니 선물들이 다양해서 어느 것을 고를까 망설여집니다.
위에는 한라봉 모양이고 아래는 한라샌드로 맛있는 간식거리로 좋을듯합니다.
칵테일도 한잔 하고~
올레 시장 커피도 한잔 하고~
서귀포올레시장 주차장은 주차빌딩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2025년 2월 1일~3월 31일까지는 전 차량이 1시간 무료이지만 대형버스는 진입 불가입니다. 무료출차시간에는 사전무인기로 정산이 불가능함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면 주차장에 설치된 사전무인정산기에 있는 호출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주 올레길 6코스에 속한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다양한 먹거리가 많았고 볼거리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을 해보았습니다. 시장과 가까운 장소를 관광 중이라면 포장해서 즐겨도 좋을듯합니다. 올레시장에서 425m 떨어진 이중섭거리가 300m로 짧지만 걸어보면 더욱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