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북 정읍 내장산(서래봉 624m.불출봉 622m) 산행후, 정읍사 공원 둘러보기 (2022.10.30 일)
    산행(여행)이야기 2022. 11. 19. 10:33
    반응형

    안녕하세요 1002입니다.

    내장사 네비를 찍고 내장산의 대표 봉우리로 논과 밭을 고르는 옛 농기구인 "써레"를 닮아 "써래봉"으로 불리다가 후에 "서래봉"으로 불려진 서래봉으로 출발합니다.

    내장산 서래봉을 산행하려고 국립공원에 탐방로 예약(10.01~11.30 예약 기간이고 1일 520명이고 1인 10명까지 예약 가능)을 신청한 후 주차장이 만차라 제4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무료 서틀버스를 이용해 내장산 상가지역까지 이동한 후 상가지역을 통과하면 다시 승차요금 1,000원인 셔틀버스를 이용해 내장사까지 이동합니다.

    오늘 코스는 제4주차장~상가지역~일주문~서래봉~불출봉~내장사~일주문 ~제4주차장(원점)으로 산행합니다.

    일주문~벽련암~서래봉~서래삼거리~불출봉~원적암~내장사~일주문코스는 5.9km 4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벽련암을 잠깐 들러 서래봉 절경을 담아봅니다.

    내장산 6봉 산행을 하시려면 일주문~벽련암~서래봉~불출봉~망해봉~연지봉~까치봉~신선봉(블랙야크 인증지)~내장사~일주문으로 해서 12km이고 휴식시간 30분 포함해서 6시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서래봉 탐방지원센터에서 예약확인 등록 후 국립공원 직원으로 부터 지도를 주시고 자세한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바로 오르지 않고 좌측으로 벽련암 절경을 감상하려 이동해 봅니다.

    꼬불 꼬불 육산을 힘들게 올라보니 다시 가파른 계단이 나를 기다리네요..

     내장사 단풍터널을 걷고, 우화정과 원적계곡을 거쳐 일주문에서 서래봉으로 올라 까치봉으로 이른 다음 원적계곡으로 하산하는 원점회귀 산행 코스도 추천해 봅니다.

    여기서 서래봉을 잠깐 오른 후 이곳으로 다시 오셔서  불출봉으로 가셔야 합니다..

    서래봉에서 가야 할 불출봉 능선을 조망해 봅니다.

    넓은 바위에서 원적암 백련암 암자를 바라보며 김밥을 접심으로 하고 후식으로 배와 커피를 한잔합니다.

     바위에서 자라는 소나무 단풍의 절경을 한층 더해 줍니다.

    불출봉을 오르려면 서래봉에서 계단으로 쭉 내려가 불출봉을 다시 오르면 땀이 2차로 흐릅니다

    불출봉에서 가을단풍 절경을 와~ 감탄해 봅니다.

    불출암지를 지나 보며 고려 광종 26년 (서기 975년) 하원선사가 이곳의 암벽에 형성된 천연 동굴을 이용하여 암자를 세웠던 자리로서 니 한전등의 건물은 6.25 동란 때 완전히 불타버리고 지금은 그 흔적만 남아 있다 합니다.

    내장산 골짜구니 돌벼래 위에

    불타는 가을단풍 자랑 말아라

    신선봉 등 너머로 눈 퍼붓는 날

    비자림 푸른 숲이 더 좋더구나

    ~노상 이은상~

    비자나무는 우리나라 남부와 재주도 산지에서 자생하는 암. 수가 다른 나무로써 푸르고 키가 크며 껍질은 회갈색이고 꽃은 4월에 피며 열매는 다음 해 9~10월에 타원형으로 익는다 합니다.

    원적암 주변에 수령이 약 300~500년으로 추정되는 비자나무 30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자라고 있다 합니다.

    원적암에서 내장사로 하산하다 보면 단풍과 다리가 어우러져 보기 좋군요.

    내장사 이모저모 단풍도 담았는데 오늘은 정읍사 공원을 둘러보려고 빨리 이동해 봅니다

    아쉬워 한 장 더  담아보고~~~

    좌측은 유료 셔틀버스가 다니고 우측은 단풍 터널을 이루고 있네요.

    문화재구역 입장료가 있어요.

    복잡해서 상가 지역 건너편 테크 기를 이용 합니다.

     상가 지역을 통과한 후 무료 셔틀버스를 타러 갑니다.

    무료 셔틀버스와 유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구간과 거리를 나타내는 현수막이니 이용하시면 편안한 하루를 즐길 수 있어요.

    내장사 주차장에서 네비를 정읍사공원을 찍으면 10분 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입니다.

    화사한 핑크 뮬리가 찰랑찰랑 춤추고 오솔길도 걸을 수 있으니 들러보세요.

    주차장은 협소하니 주말이면 도로에 잠시 주차를 하셔도 되더군요.

    소원들을 달아놓았네요.

    벽련암에서 서래봉 코스는 한시적으로 예약 탐방이 필요한 코스로 국립공원 홈피에서 내장산 서래봉을 예약 탐방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차료는 5.000원이고 만차일 경우는 4 주차장은 무료이고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하니 여유롭다면 무료를 추천드립니다..

    (1 주차장(상가지역)에서 내장사까지 셔틀버스 이용료는 1.000원입니다)

    (주차장이 만차로 상가 지역 시설에 주차할 경우는 10.000원에 주차료를 내야 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으로 4.0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