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 벚꽃 명소 청산면 보청천변.산행(여행)이야기 2023. 4. 5. 09:00반응형
속리산 자락에서 발원해서 금강으로 유입되는 보청천이 휘감아 도는 곳인 옥천군 동쪽 끝 마을인 청산면 보청천변에는 봄이 되면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 보청천 변에는 상춘객들이 만개한 벚꽃을 구경하며 화사한 봄의 정취를 가족이나 연인들이 만끽하고 있는 모습들이 한없이 즐거워 보입니다.
청산면 소재지와 청성면 상춘정까지 2km 길이의 보청천 벚꽃이 만개한 모습입니다.
봄꽃 향기 가득한 4월에는 구읍 벚꽃 축제, 청산 생선국수 축제, 군북 산나물 축제 등등 즐길거리가 풍부하답니다.
하천변 고수부지에는 유채 꽃 단지도 조성되어 있는데 유채 수확 금지 안내가 되어 있어요.
저녁노을이 질 때 인공적인 조명과 자연적인 화사한 벚꽃이 어우러지는 모습이 장관을 이룰듯합니다.
무대에서 축제 공연도 열리게 되면 보청천 벚꽃 거리로 모두 삼삼오오 봄을 즐기러 모여들겠죠.
주차 공간은 고수부지에도 가능하고 넓지는 않지만 청산리 삼거리에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방호벽을 지나면 차가 다니는 도로로 이곳에서 좌회전해야 합니다.
도로가 나오면 다시 되돌아와 벚꽃을 즐기시면 됩니다.
청산 공원은 청산 삼거리 벚꽃길 건너편에 설치되어 있으니 역사를 의미해 보심도 좋아요.
청산면 삼거리 해발 고도가 113m이고 지리적 위치도 알려줍니다.
생선국수 한 그릇에 도리뺑뺑이가 왜 여기서 생각이 날까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시 생각나는 모양입니다.
삼거리 공원은 작지만 전기의 힘으로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있어요.
정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올라가 보니 휴식도 하고 조류 관찰대, 하천 감시소였네요.
이곳이 청산면 삼거리인데 차도를 건너면 벚꽃 거리가 나오고 이곳에도 주차가 가능하지만 위험해서 고수부지에 주차를 권합니다.
청산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차로 1분 정도 이동하시면 좌측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청천변과 만개한 벚꽃이 조화를 이루며 꽃 터널을 이루는 곳입니다.
천천히 드라이브를 즐기시며 봄에 취해보세요.
방호벽이 설치되어 있는 건너편 도로로 진입을 하면 만개한 벚꽃 터널을 이루고 우~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는 드라이브 코스가 됩니다.
이곳으로 아쉽다 하시면 인근 장계관광지나 정지용 문학관, 육영수 생가 등을 들리면 즐거운 하루 여행이 됩니다.
옥천읍에서 장계관광지 벚꽃길은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가 됩니다.
옥천에 먹거리는 생선국수, 도리뱅뱅, 생선튀김도 있으니 즐기고 가시면 다시 찾게 되는 맛이 될 겁니다.
오늘도 봄을 만끽하고 즐거움을 더한 보람된 하루를 옥천에서 마무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산행(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해 섬 고군산 군도 무녀도 쥐똥섬 여행. (25) 2023.04.12 여수 영취산 (510m)진달래 산행겸 벚꽃산행하기. (37) 2023.04.07 충북 옥천 교동저수지 벚꽃길 산책과 정지용 문학공원 둘러보기. (21) 2023.04.04 속리산(1.058m)산행후 세조길 걷기. (30) 2023.03.26 장자도~대장봉~방축도~선유봉(고군산군도) 연계 산행. (37) 202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