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창원 "남파랑길 12코스"한국의 아름다운길 (암아교차로~창포마을~정곡마을~당항포관광지~배둔시외버스터미널,18.2 km ) 트레킹하기.남파랑길 2024. 11. 10. 11:07반응형
남파랑길 12코스는 창원 진전면에서 고성군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고성의 대표 관광지 당항포 관광지와 고성 세계엑스포공원등의 자원을 경유하는 코스로 산길과 바닷길, 마을길 등 다양한 테마의 걷기 길을 체험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걸을 수 있는 평이한 코스입니다. 아기자기하게 지어진 예쁜 집들을 볼 수 있는 석전마을과 금봉촌 마을 그리고 고즈넉한 당항포의 바다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소래낚싯배이용안내, 당항포관광지. 한국의 아름다운 길선정, 경남고성공룡엑스포행사장, 창포항둘레길, 당항만둘레길.)
※ 남파랑길 12코스 스탬프 QR위치
☞ 시점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근곡리 99-2(암아교차로 부근)
☞ 종점 : 경남 고성군 회화면 배둔리 1288-28(배둔시외버스터미널 옆)
오늘 코스는 암아교차로~2.6km~창포마을~7km~정곡마을~4.7km~당항포관광지~3.7km~배둔시외버스터미널 18.2km 휴식 35분 포함 4시간 50분 트레킹 합니다.
남파랑길 12코스 시작점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길 이정표 방향으로 걷기 시작합니다.
남파랑길 12코스 시작점이 창원 11코스이기도 합니다.
삼거리에는 하나로마트도 보이고~
삼거리에서 하나로 마트 정면으로 창포로 가는 길 식당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진해만으로 흐르는 진전천 위를 건너는 이창교를 지나고~
동진교(3.4km)를 향해 한국의 아름다운 길(좌측)을 걷게 되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87번째로 선정된 아름다운 길은 동진대교를 포함하는 해안도로 진전면 창포리에서 고성군 동해면 양촌리 까지 9.5km 구간입니다.
시작점에서 15분 걷다 보면 작은 공원으로 진해만을 배경으로 포토존도 보이고~
진해만을 바라보며 걷다 보면 이창 캠프장 앞을 지나고~
창포항 이창수산물 판매장 앞을 지나~
창포마을 버스 노선도 차도를 걷다 보면 동진대교가 보이기 시작하고~
시작점에서 1시간 걷다 보면 동진교에 도착하게 됩니다.
고성군 동진면과 마산합포구 진전면을 연결하는 다리라는 동진대교를 건너지 않고 앞을 지나~
동진대교 아래는 남해바다와 당항만의 조수가 드나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당항만 해안길을 걸어~
소포 레져 낚시배 이용 안내 경남 주민 참여 예산, 아름다운 창포항 둘레길을 걷게 되고~
해안도로를 걸으며 건너에는 놀터캠핑장도 보이고~
항구에 양식장들도 아름다워 보이고~
전원 주택지 주변으로는 갈대가 이쁘게 흔들거리고~
정곡마을을 지날 때는 약간 오르막이고 도로 옆을 걸어서 차조심~
동진교에서 해안도로를 1시간 5분 걷다 보면 자연 한방병원 지도표지 앞을 지나게 되고, 35분 더 걸으면 해양레포츠아카데미 앞을 지나게 됩니다.
자연한방 병원 앞을 지나 고성군 회화면으로 차도를 걷다 보면 동물들 이동경로 굴다리를 통과하고~
당항포 관광지로~
공룡발자국 화석지는 왕복하지 않고 차도를 따라 계속 걷고~
삼거리에서 좌측 당항포 관광지 방향으로 ~
당항포 관광지 방향으로~
한산마리나 앞을 지나~
희망의문 주차장에서 엑스포장을 한 바퀴 돌아 바다의 문까지는 35분 소요됩니다.
당항포 관광지(유료)로 들어가지 않고 직진합니다.
당항포 관광지 바다의 문 방향 좌측으로~
금봉산천을 지나는 다리를 건너 엑스포 무료 3 주차장으로~
걷는 도로가 1002 지방도로입니다.
경남 교육청 종합복지관 방향으로 무료주차장과 휴식 공간이 있어 점심을 먹고(35분) 다시 되돌아 나와 1002 지방도 인도를 걷고~
당항포 관광지 방향으로 걷게 되고~
당항포관광지는 임진왜란 때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왜선 57척을 격파시키고 승전고를 울린 곳으로 관광지로 조성된 장소입니다. 이곳은 경남고성공룡엑스포 주행사장이기도 합니다.
당항포 바다의 문 앞을 지나 차도를 걷지 않고 데크로 올라 걷게 됩니다.
데크를 걸으며 차도에 설치된 이정표를 보고 바다광장으로 향합니다.
당항포관광지 외곽 도로를 걷고 난 후에는 당항만 둘레길을 걷게 되고~
당항만 둘레길 안내도 당항만 둘레길을 걷게 되고~
당항포 관광지에서 바다광장으로~
저 멀리 거북선이 보이고~
당항항 종합안내도 거북선에 올라보려 갔으나 출입금지로 되어 있어 다시 돌아와 당항포로 향합니다.
삼도수군 연합함대가 고성군 당항리 앞바다에서 왜적을 격파한 두 번 승전한 당항포해전(바다의 문에서 25분 걸으면 조형물에 도착하여 데크와 농로를 45분 걸으면 배둔터미널 종점에 도착합니다. )
차도로 걷지 않고 바다 위 데크로 올라 걷고~
해상 데크를 걸어~
당항만 어울다리를 걷다 보면 차도가 나오는데 바로 횡단보도를 건넙니다.
당항만 둘레길 안내도 데크를 걸으며 무인카페도 보이고, 차도가 아닌 시멘트 포장도로를 걷다 보면 이정표를 만나게 됩니다.
배둔천 다리를 건너 우측 농로를 따라 걷다가~
길 없음으로 진행하다 차도를 만나면 좌측으로 통영방향 배둔리 시외버스 터미널로 차도옆 인도를 걷게 됩니다.(좌측으로 농로로 진행해도 배둔리 시외버스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배둔리 시외버스터미널 앞에는 3.1 운동 창의탑과 남파랑길 13코스 방향(통영)으로는 조형물들이 보이고~
배둔리 시외버스터미널 우측 풀마트 앞으로 남파랑길 12코스 종점 스탬프 위치입니다.
오늘도 남파랑길 12코스를 힘들이지 않고 즐기며 걸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1002~
반응형'남파랑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